(windows 7) ci.dll 에러시 임시 부팅 방법

2011. 9. 9. 12:45IT


요즘 얘기치 않은 에러로 인해 완전 짜증입니다.
범인은 바로 ci.dll 이라는 파일인데 에러가 발생하면 부팅이 안됩니다.

포맷하면 된다고 하시겠지만 문제는,
포맷후 윈도우 및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똑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아무래도 제가 설치하는 프로그램 중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3번의 윈도우 재설치에 지쳐서 정보를 찾아 봤는데 바이러스 때문일 것이란는 말만 있을뿐 확실한 답변은 없네요.
(바이러스 검사는 몇 번을 해봐도 이상 없습니다. ㅠㅠ)

에러 발생시 복구(부팅) 방법도 몇가지 보이는데 그 중 제가 성공한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임시 부팅 방법일뿐 완전한 치료 방법이 아니며, 이 방법으로 부팅이 안되는 컴퓨터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짧게는 하루만에 증상이 다시 나타나기도 하지만 소중한 데이타가 하드에 있다면 백업은 가능합니다.

아직까지는 에러 발생할 때마다 같은 방법으로 부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ㅠㅠ

확실한 복구나 치료 방법 아시는 분은 소개좀 해주세요!


- 증상 -
갑자기 컴퓨터가 리부팅된 후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마침 혹은 취소를 누르면 똑같은 과정을 무한 반복합니다.


위 사진에서 '진단 및 복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클릭해 본 결과입니다.(ci.dll이 손상되었다고 나옵니다.)



- 임시 부팅 방법 -

1. 윈도우 시디를 넣고 복구 모드로 들어갑니다.



2. 시스템 복구 옵션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선택한 후
    X:\Windows\System32로 ci.dll 화일을 복사하고 bootrec /fixmbr 을 실행합니다.     
    (windows 7 64bit용 ci.dll 화일 다운 받기 - 연결되는 화면에서 두 번째 댓글에 보면 있습니다.)
    한글판과 영문판용 화일이 다를수도 있겠지만 급해서 전 그냥 다운 받아서 사용했습니다.


3. 명령 프롬프트 창을 닫고 다시 시작하시면 부팅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