홋카이도 스키 팸투어 - 루스츠 리조트 이야기(숙소)

2014. 12. 29. 09:00스키여행/14-15 루스츠



이번에는 루스츠 리조트의 잠자리와 먹거리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루스츠 리조트는 루스츠 타워 호텔과 노스&사우스 윙, 하이랜더 로지 그리고 로그하우스&코테지와 같이 다양한 형태의 숙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루스츠 타워 호텔은,

건물이 멋지고 노천 온천이 있으나 국도를 사이에 두고 떨어져 있어서 리조트 내 시설을 이용하려면 무료로 운행하는 모노레일을 타고 이동해야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또한 노천 온천도 규모가 매우 작으니 온천후 저녁 식사를 하는 계획으로 한번 정도 들려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웨스트 마운틴 슬로프 하단부에 있는 로그하우스와 코테지는 메인 건물과 떨어져 있어서 주로 단체 학생들이 머무는데 시끄럽게 떠들고 놀아도 다른 손님들한테 피해를 주지 않아서 그렇다고 합니다.^^


하이랜더 로지는 간단하고 저렴한 숙박을 원하는 분들이 찾는 곳이며,

메인 건물이라 할 수 있는 노스 윙과 사우스 윙에서 많은 분들이 숙박을 하며 두 건물은 지하 통로로 연결되어 있으며 통로 내에 상점, 식당, 놀이시설이 있습니다.

(비발디파크 지하를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로비만 본다면 노스 윙이 고급스럽지만 Junior Suite Room 혹은 Deluxe Family Room에서 숙박하는 것이 아니라면 실내 온천이 있는 사우스 윙이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먹거리는 부페 레스토랑, 프랑스 레스토랑, 일식당, 이탈리안 레스토랑, 바비큐 레스토랑, 이자카야 등 리조트내 모든 레스토랑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첫날 석식은 시내 관광후 조금 늦게 도착하여서 이자카야에서 다양한 음식을 주문해 먹었으며 석식 밀쿠폰 초과 금액만 현금 계산하였습니다.

(석식 밀쿠폰은 ¥4,860 정도 됩니다.)


둘째날 석식은 타워호텔에서 노천 온천을 즐기고 난후 호텔에 있는 atrium 뷔페를 이용했는데 게, 초밥, 스시 등 해산물이 많았습니다.

게 보시고 처음부터 많이 가져오시는 분들이 있는데(저희도 그랬고요 ㅎㅎ)  음식이 짠 편이니 일단 맛부터 보시고 선택하세요~


마지막 저녁은 프랑스 레스토랑인 BELLE VUE 에서 먹었는데 에피타이저를 비롯해서 스테이크까지 모두 맛이 좋았습니다.

뷔페도 좋지만 한번쯤은 이런 호사를 누려보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


3일간 조식은 가장 인기있고 여러사람의 입맛에 무난한 옥토버페스트 뷔페에서 했는데 단체 손님이 많은 날에는 사람이 많이 몰리니 조금 서두르시면 좋겠습니다.

(지난 여행 땐 음식 사진만 너무 많이 찍었는데 이번엔 너무 없네요. ㅠㅠ)



루스츠 리조트는 지금까지 다녀본 다른 리조트와 차별된 세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1. 로비를 비롯해서 각각의 객실까지 무료 와이파이가 지원됩니다.

     - 속도도 빠르고 번거로운 로그인 절차 없이 목록에서 선택만 하면 한번에 연결됩니다.


2. 객실도 다른 리조트에 비해 넓습니다.

    - 화장실과 세면실(샤워실)도 분리되어 있음에도 룸의 공간이 넉넉합니다.


3. 허기를 달래주는 간단 음식(감자) 제공

    - 스키를 즐긴후 몰려오는 허기를 로비에 준비된 무료 음식 감자를 먹으며 달랠수 있습니다.


단, 로그하우스와 코테지는 와이파이 불가이며 하이랜더 로지는 와이파이와 개별 온도조절 불가입니다.



불편했던 점도 두가지 정도 있습니다.


1. 온천을 이용할때 객실에서 수건을 가져가야 됩니다.

   

2. 객실 청소가 조금 늦습니다.

    - 저희가 사우스 윙 5층에 있었는데 오후 4시 정도가 되었는데도 청소가 끝나지 않았습니다.

 


다양한 놀이시설과 액티비티를 즐길수 있는 루스츠 리조트는 스키 매니아 뿐만 아니라 스키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 오셔도 즐거움을 느낄수 있는 곳이라 생각되며,

특히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에게 좋은 겨울 휴양지가 될것이라 느꼈습니다.



◆ 저희가 지낸 사우스 윙 객실 (짐을 풀고 찍어서 지저분하네요. ㅋ)





◆ 루스츠의 자랑인 맛있는 물 (처음엔 미지근한 물이 나오니 조금 흘려보내고 드시면 더 좋습니다.)




로그하우스와 코테지




◆ 하이랜더 로지




◆ 사우스 윙 로비 앞 창밖 (이곳에서는 음악분수쇼도 볼수 있습니다.)




◆ 무료로 제공되는 감자 (같은 로비에 있는 음악 분수쇼 보면서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 상점





◆ 다양한 놀이시설





◆ 사우스 윙에 위치한 실내 온천




◆ 사우스 윙과 타워호텔을 오가는 모노레일




◆ 눈 오는 밤의 타워호텔




◆ 사우스 윙 쪽 야경




◆ 저희 일행 분들과 이자카야에서 주문한 음식 (좋은 분들과 함께해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이상으로 루스츠 리조트 숙소에 대한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일본스키닷컴과 일본정부관광국에서 여행 경비를 지원 받아 제작된 컨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