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무 리조트로 스키 여행 떠나실 계획이세요?

2012. 3. 5. 11:00스키여행/11-12 토마무



토마무 리조트로 스키 여행 떠나실 계획이세요?


이런 분들께 추천 합니다.
1. 스키 여행이지만 스키 타는 것이 중요하지 않으시는 분들
2. 아이나 어르신들이 포함된 가족 단위 여행 떠나시는 분들
3. 한 곳에서 다양한 체험을 해보고 싶으시는 분들

이런 분들께는 비추천 합니다.
1. 오로지 스키만 생각하시는 분들
2. 땡스키로 시작해서 마감시간까지 스키만 타시는 분들
3. 색다른(파우더, 트리런 등) 스키 경험을 원하시는 분들
4. 스키 후에 혹은 자유롭게 천연 온천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
5. 숙소 외의 장소로 이동하는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


스츠쿠이시(2번), 하쿠바, 니세코, 자오, 시가고원에 이어 7번째 스키 여행지로 정한 곳이 토마무 리조트입니다.
북해도에 있는 토마무 리조트는 항상 고가의 패키지 상품만 있었는데,
스키 여행 때면 항상 이용하는 일본스키닷컴에 특가 상품이 나와서 작년 10월에 예약하고 올 2월16일부터 20일까지 다녀왔습니다.


스키 여행의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대실망입니다.
슬로프 규모와 적설량도 그렇고 설경 또한 지금까지 일본에서 경험해온 다른 스키장과는 너무 차이가 났습니다.ㅠㅠ
스키만을 목적으로 가시는 분들보다는 가족의 다양한 니드를 한 곳에서 해결하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좋은 곳이라 생각됩니다.

- 슬로프 -
넉넉잡고 하루면 전부 경험해 볼 수 있으며 규모는 용평보다 작은 것 같습니다.

해방산 구역(슬로프 외의 지역)이 있어 파우더와 트리런의 느낌도 약간 맛볼수 있지만 니세코나 시가고원에 비하면 많이 약합니다.
아이들을 위한 전용 슬로프 공간이 있으며 하프파이프와 점프대 등의 펀 공간이 있습니다.
리프트 대기시간은 없으며 곤돌라는 아주 약간(길면 5분정도) 기다렸다 타기도 합니다.

- 적설량 -
출발 바로 전에 일본스키닷컴의 홈페이지를 보니 적설량이 130cm 네요.

우리 입장에서 보면 엄청난 양이라 생각하시겠지만 같은 홋가이도 지역의 니세코는 이미 300cm가 넘어있었다는 점.
참고로 이 글을 작성하면서 살펴보니 토마무->145cm, 니세코->470cm네요. 역시 니세코~~~ ^^

- 경치(설경) -
마지막으로 경치(설경)인데 이 부분을 적는 이유는
육체적으로 힘든 스키를 탈때 정신적으로 큰 힘을 실어주는 것중 하나가 경치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자 사진이 취미이기 때문입니다. ㅎㅎ

정상 부근만 본다면 나름 괜찮은 풍경이 보이기도 하지만,
온 세상이 새하얀 눈으로 뒤덮힌 그런 설국의 모습은 볼 수 없으며
산세 자체도 워낙 밋밋해서 별다른 감흥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참고로 설경과 적설량에 민감한 친구는 4일차 날에는 오후 스키는 접고 수영장을 갔습니다.)

* 슬로프 맵



스키 여행에 대한 주관적인 느낌은 이것으로 마치고 이제 토마무 리조트에 대한 일반적인 부분을 간단하게 적어보겠습니다.


- 리조트 -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그리고 식당이 있어서 좋지만,
스키만을 생각하고 떠난 여행이라서 물의 교회와 아이스빌리지, 노천탕만 이용했습니다.
또한 각종 시설이
숙소와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리조트 내를 순환하는 무료 셔틀 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시간에 맞춰 셔틀버스를 이용해야 되는 점이 상당히 불편하긴 하지만 어렵지는 않습니다.
(더 타워 호텔을 기준으로 비즈 스파 방면은 초록색 버스, 갤러리아타워스위트 호텔 방면을 빨간색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 지급되는 카드 종류(스노우카드, 골드카드)에 이용에 제한이 있지만,
   스키 외에 기본적으로 많이 이용하시는 비즈 스파, 노천탕, 아이스빌리즈는 스노우카드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 호텔 -
"갤러리아타워스위트" 호텔이 고급이지만 "더 타워" 호텔에 많은 시설들이 있으니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더 타워"가 편할 것 같습니다.
* 객실에 슬리퍼랑 유카타가 비치되어있는데 객실 밖에서는 사용 금지입니다.
   유카타는 상관없는데 그 편한 슬리퍼는 왜 못신고 다니게 하는건지...

- 비즈 스파와 기린노유 -
비즈 스파는 실내수영장이며 같은 건물에 노천탕인 기린노유가 있습니다.
기린노유는 오픈 시간이 오후부터라서 아침엔 즐기지 못하며 호텔에서 거리가 멀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기도 힘듭니다.

- 아이스 빌리지 -
이글루를 비롯해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있지만 엄청 추우니 스키복 입고 가시길 추천합니다.

- 물의 교회 -
저녁 9시부터 9시30분까지 망토 소녀(관계자)의 인솔하에 입장하여 구경이 가능한 곳입니다.

물의 교회와 아이스빌리지라는 테마 파크, 비즈 스파라는 수영장 그리고 비즈 스파 내에 있는 기린노유는 많은 분이 찾는 곳인 것 같습니다.
4박5일 일정의 스키 여행을 가신다면 첫날과 마지막 날을 제외하고 하루에 한 곳씩 둘러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키 타고 오면 씻어야 되니까 기린노유는 매일!)

* 리조트 맵


위에 언급한 장소에 대한 세부적인 소개는 별도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여행 떠나시는 분들 모두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토마무 리조트로 다녀온 스키 여행 후기를 마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토마무 리조트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설명은 토마무 한글 홈페이지(클릭)와 홈페이지 내 브로셔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