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메라 ST93 사용 후기

2011. 8. 31. 16:00IT


올 여름 유난히도 궂은 날씨가 많아서 이미지로거 활동을 걱정할 때도 있었는데
이렇게 후기를 작성하게 되니 기쁘면서도 다른 한 편으로는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삼성카메라 ST93은,
지난번 활동했던 ST95와 LCD 크기, 메뉴 및 초점 영역 선택 방식, 파노라마 기능을 비롯한  몇가지 변화만 빼면
거의 비슷한 스펙을 가지고 있는 제품으로 보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항상 드리는 말씀이지만,
전문가의 기술적인 후기가 아닌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 위주의 후기이니 편안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가운 버튼 메뉴 방식 -
ST95의 메뉴 방식이 터치 스크린이라서 조금 불편함을 느꼈다고 ST95 사용 후기에서 말씀드렸었는데,
다시금 터치 메뉴 방식에서 버튼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어쩌면 이렇게도 제 요구사항을 잘 수렴해주시는지 정말 감사합니다. ^^

<2011/04/15 - [IT] - 삼성 ST95 사용 후기 참조>


- 파노라마 기능 -
저가형 컴팩트 카메라임에도 편리한 파노라마 기능을 탑재하여서 사용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 DUAL IS -
파노라마 기능과 함께 저가형 컴팩트 카메라에 보기 드물게 이중 손떨림 방지 모드가 있어서 어두운 곳에서의 촬영이 좀 더 용이합니다.


- 마이스크린의 부재 -
마이스크린이란 자주 사용하는 메뉴(기능)를 바로가기 혹은 타사의 마이메뉴처럼 등록해서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이 가능했다면 좀 더 편리한 메뉴 조작이 가능했을텐데 조금 아쉽습니다.
(참고로 ST95에서는 3개까지 등록 가능했습니다.)


- 초점 영역 선택 방식 -
ST95에서 지원되던 원터치 촬영 방식이 빠져서 초점 영역 선택의 폭은 조금 적어졌습니다.
(터치스크린이 방식에서 버튼 방식으로 바뀌었으니 당연한 결과겠지만요. ^^)
물론, 기존의 중앙 AF 방식과 다분할 AF 방식 그리고 추적 AF 방식은 지원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장면 모드를 통해서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상황별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각종 필터 효과와 매직 프레임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로 하여금 사진의 재미를 느끼고 즐길수 있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귀엽고 깜직한 삼성카메라 ST93의 간략한 사용 후기를 마치며,
마지막으로 부족한 사진 봐주시고 공감과 관심 보여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